[탈옥(JailBreak)]/일반 강좌

3G 요금제로 바꾼 아이폰6의 상단바 3G 표시를 LTE로 바꾸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2. 2. 07:46
반응형


얼마전 아이폰6LTE 요금제를 3G 요금제로 바꿨습니다.(참고 1 2) 그래서 상단바의 LTE 자리를 이제는 3G가 대신하게 되었는데요. 탈옥한 분들이라면 3G 표시를 LTE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 보세요. ^^




 상단바의 3G 표시를 LTE로 바꾸기

3G, LTE, 와이파이 표시를 바꿔주는 트윅으로는 KDLTE4G가 있습니다. iOS7 탈옥에서는 이 트윅이 무료이지만 iOS8 탈옥에서는 $1.99 유료인데요. 단순히 3G 표시를 LTE로만 바꾸는 것은 이런 트윅 설치 없이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만 작업을 하려면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이 필요한데요. 여기서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으로 설명하겠습니다. 

 

STEP1.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실행합니다.


STEP2. /System/Library/Frameworks/UIKit.framework/ko.Iproj/ 내부경로로 이동합니다.( 설정>일반>언어 및 지역>iPhone 언어English이면 English.Iproj로 이동합니다.)


STEP3. Localizable.strings 파일을 선택합니다.(iFile의 경우 Property List Viewer를 실행합니다.)


STEP4. Root를 터치하면 그 안의 내용들이 쭈~욱 나오는데요 화면을 내려 3G 값을 찾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를 터치합니다. 


STEP5. 세번째 줄의 3G 값을 LTE로 수정하고 저장, 완료를 누릅니다. 


STEP6. 아이폰을 리스프링 또는 재부팅하면 상단바의 3G 표시가 LTE로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작업으로 3G 데이터 속도가 LTE만큼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