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와이파이 연결 끊김 또는 연결될 때 진동알림·팝업알림·스피커알림 받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 13. 14:52
반응형


얼마전 전화 통화 연결 시 진동으로 알려주는 DimInCall 트윅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와이파이(Wi-Fi)가 연결될 때 / 연결이 끊길 때 진동 알림 팝업 알림 스피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Activator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LTE와이파이(Wi-Fi)를 크게 신경 쓰지 않겠지만 LTE 용량 제한이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Activator를 이용한 이 방법 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연결/끊김 시 진동 알림·팝업 알림·스피커 알림 설정


[Activator 진동 알림 설정]

STEP1. Activator 트윅이 없다면 먼저 시디아에서 Activator 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홈화면의 Activator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또는 설정>Activator로 들어갑니다.   


STEP2. 어디서나를 선택한 후 화면을 쭉~ 내려보면 Joined Wi-Fi / Left Wi-Fi 메뉴가 나오는데요. Joined Wi-Fi는 와이파이가 연결될때, Left Wi-Fi는 와이파이 연결이 끊겼을 때 설정입니다. 


STEP3. Joined Wi-Fi / Left Wi-Fi 메뉴 선택 후 화면을 내려보면 시스템 액션 맨 아래에 Vibrate 가 있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될때 또는 끊겼을 때 진동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진동모드일때만 진동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Activator 팝업 알림 설정]

STEP1. Activator>어디서나>Joined Wi-Fi / Left Wi-F메뉴로 들어간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More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Show Message Alert를 선택합니다. 


STEP2. Title에 "Wi-Fi 연결" 또는 "Wi-Fi 연결 끊김"과 같이 자신이 넣고 싶은 문구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Custom Actions 옆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문구를 Title에 입력하면 팝업창의 글씨체가 두껍고, Message에 입력하면 얇습니다. 


STEP3. 화면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Display "STEP2 문구"...  메뉴가 나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와이파이 연결/끊김 시 팝업창으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Vibrate 등 다른 액션과 같이 설정할 경우 위 그림처럼 팝업창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 Assign Multiple : 이전 액션과 같이 설정

▶ Just Display "STEP2 문구" message : 이전 액션은 취소하고 팝업창만 나오게 설정

Cancel : 팝업창 설정 취소



[Activator 스피커 알림 설정]

STEP1. Activator>어디서나>Joined Wi-Fi Left Wi-Fi 메뉴로 들어간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More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Synthesize Speech를 선택합니다.


STEP2. Text에 "Wi-Fi 연결" 또는 "Wi-Fi 연결 끊김"과 같이 자신이 넣고 싶은 문구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Custom Actions 옆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3. 화면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Say "STEP2 문구"  메뉴가 나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와이파이 연결/끊김 시 STEP2에서 입력한 문구를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으며 스피커 음량은 제어센터의 음량바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Vibrate 등 다른 액션과 같이 설정할 경우 위 그림처럼 팝업창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 Assign Multiple : 이전 액션과 같이 설정

▶ Just Say "STEP2 문구" : 이전 액션은 취소하고 스피커 알림만 설정

▶ Cancel : 스피커 알림 취소


와이파이 연결/끊김 둘 중 하나만 설정한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끊길때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할 듯 합니다. 


ps. 데이터 무제한 LTE 요금제 금액이 부담돼서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그보다 저렴한 데이터 무제한 3G 요금제(39,600원)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