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탈옥할거라면 iOS8.1.1에서 iOS8.1로 다운그레이드 가능할 때 탈옥하자!

엠스블로그 2014. 11. 19. 07:29
반응형



애플에서는 새로운 iOS 버전을 배포하면 배포한 날로부터 약 일주일 정도의 기간동안 바로 직전 iOS버전의 APTicket을 열어 둡니다. 그래서 이 기간동안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해 바로 직전 버전의 iOS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어제 배포된 iOS8.1.1 정식버전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현재 iOS8.1.1로 업데이트된 애플 기기를 iOS8.1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탈옥을 염두해 둔 분이라면 이번주가 탈옥할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뭐, 시간이 지나면 언젠간 iOS8.1.1 탈옥툴도 나오겠지만 지금 당장 탈옥할거라면 iOS8.1 APTicket이 막히기 전 탈옥해야겠습니다. 


iOS8.1.1로 업데이트한 애플 기기를 iOS8.1로 다운그레이드한 후 탈옥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iOS8.1.1→iOS8.1 다운그레이드 후 탈옥하기

STEP1. 다운그레이드할 애플기기의 iOS8.1 펌웨어를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 iOS8.1 정식버전 다운로드 링크, 업데이트 내용 정리 (링크)



STEP2. iOS8.1.1 애플 기기를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연결합니다.

 백업하지 않은 분들은 백업을 해두기 바랍니다.



STEP3. iOS8.1.1 애플 기기를 DFU 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DFU 모드 진입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 (링크)

 ▶ 무한리커버리 모드? 제대로된 DFU 모드 진입방법으로 해결 (링크)



STEP4.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확인 을 클릭합니다. 




STEP5. 키보드 Shift 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iPhone(iPad) 복원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TEP1에서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O) 를 클릭합니다.




STEP6.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오면 복원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애플기기가 iOS8.1.1에서 iOS8.1로 다운그레이드 됩니다. 애플기기가 재부팅 된 후 기본 설정 절차(언어 선택, 국가 선택, Wi-Fi 네트워크 선택, 암호 생성 등등)를 거치면 다운그레드가 완료됩니다. 




STEP7. Pangu8 탈옥툴로 탈옥합니다. 자세한 탈옥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iOS8 - iOS8.1 완전탈옥툴 Pangu8 1.2.1 업데이트 (링크)

 ▶ iOS8 - iOS8.1 맥(Mac) 버전 완전탈옥툴, Pangu8 v1.0.0 (링크)



위에서 언급한 일주일이라는 다운그레이드 기간은 어디까지나 통상적인 기간이며 이보다 짧을수도 길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탈옥할거라면 지금 당장 iOS8.1.1→iOS8.1로 다운그레이드하는 것 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