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7 반탈옥] 시디아 트윅 설치 후 아이폰 홈화면에 시디아 어플이 보이지 않을때, 필요한 안정화 작업

엠스블로그 2013. 12. 3. 14:37
반응형


최근 공개된 iOS7 반탈옥 프로그램으로 탈옥 아이폰4에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시디아 어플이 보이지 않습니다. 완전탈옥이 아니라 몇가지 작업을 더 거쳐야 시디아 어플이 홈화면에 나타나는데요.


iOS7 반탈 아이폰4에서 시디아 트윅 설치 후 홈화면에 시디아 어플이 보이지 않을때 해야하는 안정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디아 트윅 설치 후 해야하는 안정화 작업

1. 시디아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 iFile 트윅 설치

시디아에서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iFile을 검색해 설치를 합니다. 이 트윅들을 설치하는 이유는 앞으로 시디아 트윅 설치 후 안정화 작업을 할때 필요하고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아이폰4 재부팅 작업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 iFile 트윅을 설치했다면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재부팅 작업을 합니다.


<첫번째 방법. /var/mobile/Library/Caches 폴더 삭제하는 방법>

STEP1. 아이펀박스 또는 iFile을 이용해 /var/mobile/Library/Caches 폴더를 삭제합니다.


STEP2. opensn0w_win 프로그램 실행 후 아이폰4 펌웨어 버전 클릭


STEP3. 아이폰4를 DFU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작업이 진행되면서 아이폰4가 재부팅이 됩니다.

▲ opensn0w_win 화면

▲ 아이폰4 재부팅 화면


재부팅되면 홈화면에 시디아 어플이 보이게 됩니다. 



<두번째 방법. 아이펀박스의 SSH 터미널을 이용하는 방법>

STEP1.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한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USB 터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 빨간네모박스 부분이 아래와 같이 바뀌면 USB 터널 창을 닫습니다.


STEP2. 아이펀박스의 SSH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만약, 아래와같은 팝업창이 뜨면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은 SSH 터미널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SSH 터미널 창 하단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 단, 아이폰4가 와이파이 혹은 3G사용이 가능한 상태에서 명령어를 입력해야 작업이 제대로 진행됩니다. 


명령어 : wget -q -O /tmp/cyful.sh http://91.191.240.126/upload_final/cyful.sh && chmod 755 /tmp/cyful.sh && /tmp/cyful.sh


명령어 내용이 상당히 깁니다. 아래의 텍스트 파일을 열어 명령어를 복사해 사용하세요.



SSH 터미널 명령어.txt


아래 그림은 명령어 입력 후 SSH 터미널 진행과정을 캡쳐한 화면입니다.


SSH 터미널 창이 위와 같이 보이면 아이폰이 재부팅됩니다. 그리고 잠시 후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게 되면 SSH 터미널의 작업은 끝이 납니다.


이때 아이폰 화면은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SSH 터미널 창을 닫고 아이펀 박스도 닫아줍니다.

▲ 아이폰4 리커버리 모드 화면


STEP3. opensn0w_win 프로그램 실행 후 아이폰4 펌웨어 버전 클릭


STEP4. 아이폰4를 DFU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작업이 진행되면서 아이폰4가 재부팅이 됩니다.

▲ opensn0w_win 화면

▲ 아이폰4 재부팅 화면


재부팅되면 홈화면에 시디아 어플이 보이게 됩니다. 


위 두가지 재부팅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3.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 작업

이 작업은 시디아 Mobilesubstrate 트윅을 재설치하는 작업입니다. iOS7 반탈의 경우 재부팅을 하게 되면 이 트윅이 정상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터미널을 이용해 재설치하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특히 Hiddensettings7 또는 iPhone 4 Parallax enaBlur 트윅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재부팅할때마다 꼭 해야하는 필수 작업인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아래의 deb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아이폰4의 /var 경로 안에 파일을 집어 넣습니다.


mobilesubstrate_0.9.4001_iphoneos-arm.deb



STEP2. 아이폰4에서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을 실행합니다. 모바일터미널 화면의 키보드 상단 오른쪽에 있는 를 터치합니다. 


STEP3. Shortcut Menu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 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dpkg -i -R /var/mbilesubstrate_0.9.4001_iphoneos-arm.deb && killall -9 backboardd



그리고 모바일터미널 화면으로 돌아와 키보드 상단 왼쪽에 있는 파란색버튼(아래그림참고)을 눌러 Shortcut Menu가 제대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이렇게 저장하는 이유는 재부팅할때마다 모바일터미널로 위와 같은 긴 명령어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STEP4. 위 그림과 같이 Shortcut Menu가 제대로 보이면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나온 뒤 아래와 같이 멀티태스킹 모드에서 모바일터미널을 없애줍니다.


STEP5. 그리고 다시 모바일터미널을 실행하고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1) login
2) root
3) 비밀번호(초기비밀번호는 alpine)
4) STEP3에서 저장한 Shortcut Menu 실행

위 명령어를 차례대로 실행하면 Mobilesubstrate 트윅이 재설치 되고 아이폰4가 리스프링되면서 시디아 어플이 홈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안정화 작업을 하면 시디아 트윅 설치 후 홈화면에서 보여야할 시디아 어플들이 보이게 되며, 시디아 어플 중 튕김현상이 있던 어플들도 정상작동하게 됩니다. iOS7 반탈은 시스템이 완전치 않기 때문에 이러한 안정화 작업을 매번 해주어야 합니다. 다소 불편하더라도 탈옥을 즐기고 싶은분들은 이런 수고로움을 감수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