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Activator로 잠금해제 소리나게 하기

엠스블로그 2014. 1. 5. 07:16
반응형


iOS7으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잠금해제 시 났던 소리였습니다.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해제할때 나던 "촥~" 하는 소리가 사라지니 뭔가 허전했는데요. 


탈옥한 분들에 한해서 이 소리를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우선, 탈옥한 애플기기에 Activator 트윅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PC에는 아이펀박스 또는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잠금해제 다시 듣기

STEP1. 아래의 소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Unlocked.m4r



STEP2. 애플기기에 벨소리 집어넣기

벨소리를 집어넣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방법과 아이튠즈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둘 중 편한 것으로 하면 됩니다.


가. 아이튠즈를 이용해 벨소리 집어넣기

PC에 탈옥한 애플 기기를 연결한 후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합니다. 아이튠즈 상단 메뉴의 편집-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소리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의 상단 메뉴 중 파일-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클릭한 뒤 STEP1에서 다운로드 받은 소리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화살표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한 후 소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소리파일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드래그해 오른쪽으로 옮겨 줍니다. 그러면 소리파일이 애플기기로 동기화 됩니다.(소리파일을 열때 이름이 Unlocked.m4r 였으나, 아이튠즈에서는 한글로 '언락'이라고 표시되네요.)




나. 아이펀박스로 벨소리 집어넣기

PC에 탈옥한 애플 기기를 연결한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Ringtones를 클릭하고 화면 상단의 Copy From PC 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다운로드받은 소리 파일(Unlocked.m4r)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위 두가지 방법 중 편한 것으로 한번만 하세요~^^



STEP3. 탈옥한 애플기기에서 Activator를 실행합니다. 어디서나를 선택 후 DEVICE에서 Unlocked를 선택합니다.




STEP4.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Ringtones가 보입니다. Ringtones를 선택 후 STEP2에서 추가한 Unlocked.m4r 소리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면 예전처럼 촥~ 하는 잠금해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Activator를 활용해서 그런지 약간 딜레이가 있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