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아이폰에서 연락처 관리하기 편한 어플 소개

엠스블로그 2013. 7. 9. 16:32
반응형

아이폰에서 연락처 관리하기 편한 어플 소개

 

#. 네이버 주소록 백업(네이버와 연동되어 사용)

네이버 주소록 어플은 백업 전용 모드와 실시간 동기화 모드 두가지 입니다. 어플을 설치한 후 두가지 모드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1. 백업 전용 모드

 

 

기능은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두가지 뿐이며, 내보내기 기능은 폰의 연락처를 네이버로 내보내는 기능이며, 가져오기 기능은 네이버에 백업되어 있는 연락처를 내 폰으로 가져오는 기능을 합니다. 기능이 단순해 사용하기가 간편합니다.

백업 전용 모드에서는 실시간 동기화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실시간 동기화 모드로 전환했을 경우 백업 전용 모드로 전환은 불가합니다.

 

2. 실시간 동기화 모드

 

 

 

아이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네이버 주소록에 실시간 동기화 하며, 아이폰에서 전화번호를 수정 및 추가, 삭제 시 네이버 주소록에 바로 반영이 됩니다. 거꾸로 네이버 주소록을 수정 및 추가, 삭제할 경우 아이폰 전화번호에 반영이 됩니다. 

 

추가기능으로는 불필요한 번호 삭제(전화번호가 없거나 이름이 없는 연락처)와 중복연락처 합치기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은, 실시간 동기화가 되므로 실수로 전화번호를 삭제 혹은 수정했을경우 백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또한, 실시간 동기화 모드에서는 백업전용 모드로 전환이 안됩니다. 백업전용 모드를 사용하실 분은 어플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한 뒤 백업 전용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 같이 이용하면 좋은 어플


 

1. Cleaner(유료) : 중복된 연락처 정리하는데 편합니다.
- 얼마전 무료로 풀렸으나 현재도 무료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 Groups(무료) : 여러개 연락처를 삭제, 이동할 때 편리합니다.
- 아이폰 내의 연락처 어플은 여러개의 연락처를 동시에 삭제, 이동하는 기능이 없는데 이 어플은 모든 연락처 및 여러개의 연락처를 한번에 삭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연락처 정리시에 편리합니다.

- 삭제 : All Contacts 에서 삭제할 연락처 선택 후 Action 실행
- 이동 : 이동할 연락처의 Group 선택, Group 내에서 이동할 연락처 선택 후 Action 실행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