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앱스토어] TextPlus(텍스트플러스) 사용법 (미국전화번호 만들어 주는 어플)

엠스블로그 2013. 7. 26. 15:44
반응형

TextPlus(텍스트플러스) 사용법 (미국전화번호 만들어 주는 어플)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텍스트플러스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미국전화번호를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통화 및 문자도 가능하나, 통화는 크레딧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텍스트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그림들은 텍스트플러스의 첫 화면입니다.

오른쪽 등록 버튼을 눌러 텍스트플러스 계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등록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전화번호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전화번호 입력란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지 말고 전화 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은거야?(빨간네모박스)를 누릅니다. 왜 입력하지 않는지는 계정을 만들고 난 다음 설명하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Email 등록 화면입니다.

 

Email 역시 입력하지 않고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지 않은거야?(빨간네모박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재설정할 수 없음 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 내용을 읽어보면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지 않으면 암호 재설정이 안된다고 하는데, 아닙니다.^^ 재설정 가능합니다.^^ 그러니 확인을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다음 화면은 사용자 이름 및 국가 등록 화면입니다.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해도 되고 다른 나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계정 설정 완료 후 변경 가능합니다.여기서 등록한 사용자 이름이 텍스트플러스 로그인할 때 쓰이는 아이디가 됩니다.

 

다음 화면은 세부정보 추가 화면입니다.

이름과 성, 생일, 암호, 성별을 모두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계정 설정이 완료됩니다.

 

아래 화면은 계정 설정 완료 후 텍스트플러스 첫 화면입니다.

 

 

왼쪽그림의 아래를 보면 통화하기 버튼과 문자 전송 버튼이 보이죠. 그 버튼을 누르면 통화와 문자를 할 수 있습니다.

 

왼쪽그림의 왼쪽 상단의 빨간네모박스를 터치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메뉴창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빨간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계정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 눌러봅시다.^^

 

 

위 그림 처럼 계정 화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맨아래 로그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4가지는 알아 둬야 합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① 연락처 정보

연락처 정보에서 텍스트플러스 아이디와 텍스트플러스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빨간네모박스가 아이디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빨간네모박스에서 텍스트플러스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플러스번호는 무조건 미국전화번호를 생성 됩니다. 예전버전에서는 국가 선택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미국전화번호만 생성됩니다.

 

위 화면에서 텍스트플러스 번호를 누르면 텍스트플러스 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번호 변경은 1회만 가능합니다.)

 

 

왼쪽 그림의 새 전화 번호 받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그럼처럼 시/도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하는 시/도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그 지역의 지역번호를 고르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지역 번호 가져오를 누르면 변경사항 확인 창이 뜨면서 다시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없다고 경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전화번호 변경이 이루어 집니다. 번호를 바꾸고 싶은 분은 이렇게 바꾸면 됩니다. 다만, 지역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번호는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다시 연락처 정보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얘기를 이어 가겠습니다.

 

계정 설정시 추가적으로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등록했다면, 이 화면에서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이 글에서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겁니다.

 

만약, 계정 설정 시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등록을 하게 되면, 위 텍스트플러스 아이디와 연동이 됩니다. 즉, 다른 계정에서는 여기서 사용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한번 등록된 전화번호와 이메일은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점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② 주소록 국가

위 그림처럼 다른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가를 바꾼다고 해서 텍스트플러스 번호의 국가가 변경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메뉴는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아시는 분은 댓글 좀...ㅎㅎ

 

 

③ 암호 변경

위에서 계정 설정에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등록하지 않으면 암호 변경이 안된다고 했는데, 뻥이었나 봅니다. 암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④ 크레딧

이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크레딧이 있어야 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위 그림을 보면 맨 위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크레딧이 보입니다. 저는 0입니다. 그러므로 통화량도 0분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착발신이 불가능합니다. 크레딧을 채우는 방법에는 무료/유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이듯이 무료는 비디오 시청과 오퍼 완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는 오퍼 완료 방법으로만 무료로 크레딧을 얻을 수 있네요..

 

유료로 크레딧을 얻는 방법은 말그대로 크레딧을 돈주고 사는 겁니다. 돈주고 사실 분은 원하는 크레딧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까지 텍스트플러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새 계정을 만들면 15분의 무료통화가 주어졌었습니다. 그러나 새버전에서는 15분의 무료 통화 부분이 없어졌네요. 텍스트플러스를 이용해 미국에 국제전화를 이용하실 분은 부지런히 크레딧을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