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앱스토어] 신생아 육아에 꼭 필요한 수유 기록 어플!! 수유시계 사용법 (아기의 모유수유 및 분유수유,기저귀, 잠 기록해 주는 어플)

엠스블로그 2013. 8. 4. 00:46
반응형

 신생아 육아에 꼭 필요한 수유 기록 어플!! 「수유시계」사용법

부제 : 아기의 모유수유 및 분유수유, 기저귀, 잠 등을 기록해 주는 어플

 

 

어플명 : 수유시계

업데이트 : 2012.11.12

크기 : 5.1MB

가격 : 무료

앱스토어 주소 : https://itunes.apple.com/kr/app/id548649499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creaplay.nursingtimer 

 

** 버전 1.1 업데이트 내용 

- 이메일로 육아 기록 내보내기
- 광고 제거 기능 (앱 내 결제)
- 안정성 개선 (전원을 껐다 켜도 수유기록은 계속됨)

 

안녕하세요. 블로거 엠스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수유시계라는 어플입니다. 아기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은 앱스토어 한국계정에서 설치 가능한데요. 가격은 고맙게도 무료입니다. ^^

 

아래 그림은 수유시계 어플 실행 첫 화면입니다.

 

 

왼쪽 화면에서 아기이름과 생일을 입력하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오른쪽 화면 상단에 아기 이름과 출생 개월 수(일 수)가 표시됩니다. 그림의 빨간네모박스 부분이 메뉴입니다. 그리고 파란네모박스 부분은 광고 입니다. 광고가 걸리적거려 보기 싫으신 분은 $0.99를 지불하면 광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

 

그럼, 메뉴별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록하기

수유(모유, 분유), 기저귀, 잠 등을 기록합니다. 먼저, 수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왼쪽, 오른쪽 버튼은 모유수유할 때 사용되며, 가운데 젖병은 분유를 먹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 모유수오(좌) / 분유(우)

 

왼쪽이 왼쪽(모유수유)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이고, 오른쪽이 젖병(분유)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왼쪽 그림의 경우, 모유수유를 하다 잠시 멈출 경우 잠깐 쉬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한, 왼쪽 젖으로 모유수유를 하다 오른쪽 젖으로 옮겨 수유할 경우 좌<->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른쪽 그림의 경우, 분유의 양(ml)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아기에게 수유가 끝나면 다 먹었어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아기에게 신경을 쓰다 수유시간이 잘못 기록될 경우 지난기록 메뉴에서 기록내용을 수정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엔 기저귀, 잠에 대해 살펴볼까요?

 

 

아래 그림은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 기저귀(좌) / 잠(우)

 

기저귀의 경우, 내용물을 쉬야/응가/쉬야+응가 등 세부적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아기가 잠이 들면 누르세요. 버튼을 누르자마자 기록이 시작되며, 위 그림처럼 아기가 잠들기 시작한 시각이 표시됩니다. 아기가 잠에서 깨면 일어 났어요~ 를 누르면 잠 잔 시간이 기록됩니다. 이것도 수유기록과 마찬가지로 지난기록 메뉴에서 기록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지난기록

▲ 수유(좌) / 잠(가운데) / 기저귀(우)

 

위 그림처럼 수유, 잠, 기저귀 등의 기록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록 내용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기록 고치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수유(좌) / 잠(가운데) / 기저귀(우)

 

수유 기록고치기 먼저 보겠습니다. 위 그림은 모유수유 기록내용을 고치는 화면입니다. 모유를 먹기 시작한 시간과 몇분동안 먹었는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이어서 수유 버튼을 누르면 기존 기록과 이어서 기록이 시작 됩니다.

 

분유수유의 경우 기록 고치기 화면에 분유 양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잠 기록기록고치기 화면에서는 잠들기 시작한 시간 과 잠 잔 시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저귀 기록고치기 화면에서는 기저귀를 갈은 시간을 수정할 수 있으며, 시간 아래 녹색 박스에 내용물이 표시됩니다. 녹색박스 버튼을 누르면 내용물을 쉬야/응가/쉬야+응가 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재우는 소리

 

아기 재우는 소리 기능입니다. 화이트 노이즈와 강물 소리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고, 또 한번 누르면 소리가 멈춥니다.

 

 

 

 

 

#. 더보기

 

어플 사용 중 버그 내용이나 건의 사항은 개발자에게 메일 보내기 버튼을 눌러 전송하면 됩니다. 또한, email로 기록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기의 수유 및 기저귀, 잠에 대한 기록을 이메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백업할 일이 있을까요? ^^;;)

맨 아래 광고 없애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없앨 수 있지만 $0.99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어플 작동 영상 

 

여기까지 수유시계 어플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아기를 키우고 있는 엄마에게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조작법도 간단하고 꼭 필요한 기능들만 갖춘 어플입니다.

 

수유 기록의 경우, 수기로 작성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를 ( 참고 )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