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미리 예상해보는 애플워치 2, 무엇이 달라질까?

엠스블로그 2015. 6. 20. 00:43
반응형


해외 IT 전문 매체인 9TO5Mac에서 내년 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 2에 대한 기사를 썼습니다. 애플워치 1세대가 출시된지 2달이 지나가는 시점에 벌써부터 애플워치 2세대 얘기라니... 애플워치에 대핸 관심도를 알 수 있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우선 4월말 출시된 애플워치의 아쉬운 점을 얘기해 보자면 첫번째가 배터리 수명이고, 두번째가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적다는 점이었는데요. 그렇다면 9TO5Mac에서 예상하고 있는 애플워치 2세대는 어떤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5가지로 정리해 봤습니다. 




1. 페이스타임 비디오 카메라

애플워치 화면 상단 부분에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탑재해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애플워치 2세대 또는 애플워치 3세대에는 페이스타임 비디오 카메라가 탑재될 거라고 내보다고 있네요. 하지만 이부분은 실현된다고 해도 그 작은 화면으로 얼마나 영상통화를 할까 또는 얼마나 잘 보일까하는 의문은 듭니다. 



2. 아이폰으로부터의 독립

갤럭시 기어의 경우 스마트폰과 독립적으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도록 3G/Wi-Fi 등을 지원합니다. 그로인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있지 않아도 전화 및 문자, 각종 알림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 2세대에서도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칩셋을 추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애플워치 1세대에서는 전화, 각종 알림 수신, 모바일 결제(애플페이), 음악 재생 등의 기능을 아이폰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3. 배터리 수명 

애플은 시장 조사를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플워치를 하루동안 사용하면 배터리 잔량이 30~40% 정도 남는다는 통계를 얻어 냈는데요. 애플워치 2세대에서도 배터리 수명은 이와 비슷하거나 약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새로운 모델 추가 

애플워치 1세대는 크게 애플워치 SPORT / 애플워치 / 애플워치 EDITION 이렇게 3가지 모델로 나뉘는데요. 애플워치 애플워치 EDITION 사이의 가격대인 새로운 모델이 추가될 거라고 합니다. 케이스의 재질로는 티타늄, 텅스텐, 팔라듐, 백금 중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네요. 



5. 애플워치 2 출시일

아이폰이 1년 주기로 출시되는 것으로 미루어 볼때 애플워치 2세대가 출시되려면 적어도 1년 후인 내년 4월 이후에나 출시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에 앞서 애플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인 Watch OS 2는 올 가을쯤 배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참고) 



이번에 출시된 애플워치의 디자인 자체는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습니다. 모토 360과 같이 시계와 유사하기보다는 아주 작은 아이폰을 보는거 같은데요. 


▲ 모토로라, 모토 360


다음에 출시될 애플워치 2는 디자인이 좀 더 세련되게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9TO5Mac, Techradar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