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오래 사용하는 방법, 배터리 절약 14가지 팁

엠스블로그 2015. 6. 21. 23:37
반응형


애플워치의 사용시간은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대로라면 보통 하루정도라고 보면 됩니다.(참고) 그러나 애플워치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용시간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에 소개하고 있는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 팁 14가지는 대부분이 애플워치의 기능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만 설정해 놓는다면 이전보다 애플워치를 오래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 팁 14가지


1. 애플워치 화면 밝기 조절

애플워치를 오래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화면 밝기를 낮추는 것 입니다. 애플워치의 화면 밝기 조절은 애플워치의 설정>텍스트 크기 및 밝기 또는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밝기 및 텍스트 크기에서 할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의 화면 밝기는 3단계로 되어 있으며 사용상 불편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화면 밝기를 낮춰 놓습니다.



2. 애플워치 시계 배경색을 어두운 색으로 사용

애플워치는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색상을 화면에 표시해야할 때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하게 됩니다. 따라서 애플워치의 화면을 검은색 또는 어두운 색으로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시계화면 설정은 애플워치의 시계화면을 꾸~욱 눌러주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음소거 또는 사운드 낮추기

알림 확인을 아이폰에서만 해도 된다면 애플워치는 음소거를 해 놓으세요. 사운드 조절 및 음소거는 애플워치의 설정>사운드 및 햅틱 또는 한눈에 보기에서 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Apple Watch>나의 시계>사운드 및 햅틱에서 할 수 있습니다.



4. Haptic 강도 줄이기

애플워치는 알림을 사운드 뿐만 아니라 진동으로도 알려주는데요. 필요하지 않다면 Haptic 강도를 적당히 줄여 놓거나 아예 꺼두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햅틱 강도 조절은 애플워치의 설정>사운드 및 햅틱 또는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사운드 및 햅틱서 할 수 있습니다.



5. 에어 플레인 모드 또는 방해금지모드 켜기

전화 및 문자, 앱들의 각종 알림 등을 받지 않아도 된다면 방해금지모드를 사용해보세요. 약간의 배터리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애플워치를 독립적으로만 사용해도 되는 분들은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고 사용하면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대체로 밤에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



6. 시리야(Hey Siri) 기능 끄기

시리야(Hey Siri)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상시 전력이 소모됨으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리는 디지털크라운을 길게 눌러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두세요. 애플워치의 설정>일반>Siri에서 Siri야 버튼을 끄면 됩니다.



7. 손목 올려 활성화하기 끄기

애플워치를 차고 있는 손목을 들어올리면 화면이 켜지는 '손목 올려 활성화하기' 기능은 편리하기는 하지만 시리야(Hey Siri) 기능과 마찬가지로 상시 전력을 소모하게 되므로 기능을 꺼두면 배터리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애플워치의 설정>일반에서 손목 올려 활성화하기 버튼을 끄면 됩니다. 



8. 사용하지 않는 앱 지우기

설치된 앱들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사이에 데이터 전송 등으로 인해 조금씩 배터리 소모를 가져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지우는 것이 애플워치를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사용하지 않는 '한눈에 보기' 제거하기

애플워치의 시계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나타나는 한눈에 보기 기능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한눈에 보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10. 동작 및 피트니스 제한

활동 앱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기능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개인 정보 보호>동작 및 피트니스에서 심박수 버튼과 피트니스 추적 버튼을 끄면 됩니다.



11. 운동 앱은 전원 절약 모드로 사용하기

운동하는 동안 심장 박동 센서를 사용하지 않도록 전원 절약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운동에서 전원 절약 모드 버튼을 켜면 됩니다. 단점은 심장 박동 센서가 꺼져있을 때 칼로리 소모량 계산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알림 설정 최적화

아이폰의 Apple Watch>나의 시계>알림에 들어가 보면 애플워치에서 알림받을 앱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애플워치에서 알림 받을 필요없는 앱들은 알림설정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13. 전원 절약 모드로 사용하기

애플워치의 사이드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의 '전원 절약'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전원 절약 모드가 됩니다. 전원 절약 모드로 사용하게 되면 애플워치는 시계 기능만 작동하며 나머지는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다시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 절약 모드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전원 절약모드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10%미만일 경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4. 가끔씩 재부팅하기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처음보다 비정상적으로 빨리 소모된다면 재부팅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애플워치의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른다음 전원끄기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애플워치의 전원이 꺼지는데요. 다시 사이드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주면 됩니다. 


서두에서 얘기했지만 지금까지 얘기한 배터리를 오래쓰기 위한 팁들은 애플워치의 기능을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너무 많은 기능제한으로 애플워치 사용에 불편함을 겪으면 안되겠죠? ^^ 자신에게 필요한만큼 설정해 놓고 배터리도 오래 사용한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입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 modmyi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