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Portal : PC와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는 아이폰으로 파일 및 폴더를 빠르게 전송해주는 앱

엠스블로그 2015. 8. 30. 23:48
반응형


오늘 소개할 앱은 Portal 이라는 파일 전송 앱 입니다. PC와 아이폰이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을 때 PC에 있는 파일을 아이폰으로 쉽고 빠르게 전송해 주는 앱인데요. 사진, 동영상, 비디오, 음악 등의 파일뿐만 아니라 폴더까지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Portal 앱 사용법

앱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Step1. PC와 아이폰이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Step2.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Step3. 아이폰에서 Portal 앱을 실행한 후 Scan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PC 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아이폰으로 인식하면 PC의 파일 및 폴더를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일 전송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이폰으로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Step2에서 접속한 사이트로 마우스를 이용해 드래그하면 됩니다. 전송 속도도 상당히 빠른데요. 전송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아이폰의 사진첩에 저장할 수도 있으며, 그 외 파일들은 메시지 또는 메일, 카카오톡, N드라이브 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알아본 Portal 앱 사용법 동영상입니다. 



PC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아이폰으로 보낼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그러나 Portal 앱을 이용해 아이폰으로 받은 파일을 PC로 재전송할 수는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