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Clips : 아이폰에서 복사한 사진, 문구 등의 내용을 필요할 때 붙여넣기 해주는 앱

엠스블로그 2015. 2. 13. 00:29
반응형


오늘 소개할 앱은 Clips - Copy and paste anywhere with widget and keyboard 입니다. 이 앱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복사한 문구, 사진 등을 클립보드에 저장해 놓고 있다가 필요할 때 붙여넣기 해주는 앱인데요. 이 앱이 정말 좋은게 알림센터에 위젯으로 추가할 수 있고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에서 Clips를 키보드로 추가할 수 있어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아래는 Clips 앱으로 복사한 내용을 클립보드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방법의 짧은 영상입니다. 






 Clips - Copy and paste anywhere with widget and keyboard App Preview

카테고리 : Utilities

업데이트 : 2014.11.04

버전 : 1.1.3

크기 : 15.6MB

개발자 : Clean Shaven Apps Pte. Ltd.

가격 : 무료

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s://appsto.re/kr/OUGS2.i 




 Clips 사용법


[Clips 알림센터 위젯 사용법]

STEP1. 알림센터(오늘)를 맨 아래로 내려 편집 터치

STEP2. (+) Clips 터치

STEP3. 누른 상태에서 위 아래로 이동하면 위젯 위치 변경 가능



알림센터에 추가된 Clips 위젯에서는 복사한 내용을 추가할 수 있으며, 클립보드에 저장된 복사 내용 중 상위 3개의 내용을 언제든지 복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Clips 위젯 하단에 위치한 Hide recent clips를 터치하면 복사 내용을 숨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앱에서 복사하고 싶은 곳을 꾸~욱 눌러 복사하기를 터치한 후 알림센터 Clips위젯에서 점선 네모박스를 터치하면 복사한 내용이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내용을 터치하면 해당 내용이 복사됩니다. 



복사한 내용이 3개를 초과할 경우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Clips - Clips 키보드 또는 홈화면에 생긴 Clips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ps - Clips 키보드 사용법]

STEP1.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에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 터치

STEP2. 써드파티드 앱 키보드 중 Clips를 터치

STEP3. 설정>일반>키보드>키보드>Clips - Clips로 들어가 전체 접근 허용 버튼을 켬



지구본 키(키보드 변경 키)를 눌러 Clips - Clips 키보드로 변경 후 복사할 내용을 터치하면 해당 내용이 화면에 입력됩니다. 




[사파리 Clips 공유 버튼 추가하기]

STEP1. 사파리 화면 하단의 중앙에 위치한 공유 버튼을 터치

STEP2. 팝업창 맨 오른쪽에 위치한 기타 터치

STEP3. Clips 버튼 켬



클립보드에 저장하고 싶은 웹페이지에서 공유버튼 터치 후 Clips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Clips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거기서 복사할 내용과 클립보드 저장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ips 앱 사용법]

사용하는 앱에서 복사하고 싶은 곳을 꾸~욱 눌러 복사하기를 터치한 후 Clips 앱의 점선 네모박스를 터치하면 복사한 내용이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내용을 터치하면 해당 내용이 복사됩니다. 



복사된 내용의 갯수는 화면 상단 왼쪽의 Settings를 터치한 후 Keep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소 5개에서 모든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ttings>Keep에서 All Clips로 선택했음에도 복사한 내용이 모두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더 Settings>Keep으로 들어가 All Clips를 설정하면 복사 내용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lips 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애플 디바이스와 클립보드 내용을 공유하려면 앱 내 구입($1.99)을 해야 하며, 탈옥 아이폰을 사용중인 분이라면 이와 비슷한 기능의 트윅으로 Pasithea($1.99)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