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세월호, 배가 기우는 동안 일어난 진짜 이야기

엠스블로그 2016. 1. 28. 00:38
반응형


2014년 4월 16일 아침 8시 48분 전복하기 시작한 세월호, 사고 당시 탑승자는 476명이었으나 생존자는 172명, 사망자는 295명이었고 지금까지 찾지 못한 실종자는 9명입니다. 그리고 2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세월호는 아직 차디찬 바닷속에 있습니다.  


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 '미친 김감독'이라고 불리는 김지영 감독은 퍼즐조각 맞추듯 그날의 진실을 위해 노력 중이며, 한겨례21 정은주 기자는 세월호 관련 기사를 계속해서 추적보도하고 있습니다. 왜냐구요? 세월호 사건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입니다. 


그제 1boon 카카오의 h21 콘텐츠에서는 정은주 기자가 한겨레21에 실은 세월호 관련 기사를 갈무리해 카드뉴스로 만들어 공개했는데요. 배가 기우는 동안 일어난 진짜 이야기, 아래의 링크에서 읽어보세요.




두 번 다시 그 날과 같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으려면 그날의 일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록해놔야 합니다. 아이들이 왜 죽었는지 이유를 말해주는 것, 그게 진짜 추모이고 살아 있는 이들의 도리이기 때문입니다. 


그 날의 사고를 기록으로 남겨두는데 힘을 보태고 싶은 분들은 딴지 그룹 김어준 총수가 만든 프로젝트 부 펀딩에 동참하면 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