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안산해양중학교의 센스있는 상장, 깝치면 받는 '상'

엠스블로그 2016. 2. 2. 15:47
반응형


오늘자 스브스뉴스에 안산해양중학교의 센스 있는 상장들이 소개됐습니다. 그 어느 학교에서도 수여하지 않을 독특한 상장들의 제목은 '개나대 상', '존나 상', '외국인 상', '10Baby 상', '얼짱 상' 등으로 굉장히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데요. 내용 또한 직설적이며 벌 대신 주는 상장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이 그것인데요. 


▲ 사진 출처 - 스브스뉴스


위 상장들의 맨 밑을 보면 2학년 6반 담임 이진아 선생님이 수여한 상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학교장이 주는 공식 상이 아닌 학급 담임이 수여한 (생활기록부에는 기록되지 않는) 비공식 상장입니다. 이 상장들은 SNS에서 큰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이유는 그 어디에서도 듣도보도 못한 재밌는 '사이다 같은' 상장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진아 선생님은 위 상장을 만든 계기를 '상장은 학업이 우수한 애들만 늘 받고 받지 못하는 애들은 항상 못받기 때문에 그런 아이들을 위해 시작하게 됐다'라고 얘기했는데요. 상을 줌으로써 아이들의 자존감도 높여주고 단점도 고치는 교육적 효과를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상장을 수여함으로써 단점이 고쳐진 학생이 있었다고도 하는데요. 


단순히 강압적인 벌보다는 아이들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아이들의 자존감도 높여주고 단점까지 지적해주는 재밌는 상장은 이진아 선생님만의 특별한 교육방식입니다. 


▲ 사진 출처 - 스브스뉴스


한편으로는 이런 상장을 수여하기 위해 선생님이 "아이들과 친해지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얼마나 많이 노력하셨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렇지 않고 위와 같은 상장을 줬다가는 학부모에게 아마도 항의전화를 받았겠죠?^^ 상장도 센스가 넘쳤지만 이진아 선생님이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육방식도 아마 센스만점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훈훈한 선생님의 훈훈한 상장 얘기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