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 없이 iOS9.2.1 ~ iOS9.3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AirShou

엠스블로그 2016. 3. 21. 01:10
반응형


탈옥 안한, 순정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이전에도 소개했던 방법인데요. AirShou라는 앱으로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iOS9.2.1 - iOS 9.3 버전을 지원하게 돼서 오늘 다시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지난번에 있었던 인증코드 절차는 없어졌습니다.^^





 탈옥 없이 iOS 9.3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 1. Shou.TV 앱 설치 및 가입


※ 이 절차는 AirShou 아이폰 화면 녹화 앱 사용을 위한 가입 절차입니다. 이미 가입하신 분들은 이 절차를 생략해도 됩니다. 또한 가입 후 Shou.TV 앱은 삭제해도 됩니다.


Step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Shou.tv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2. Shou.TV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Sign Up 화면이 나오는데요. 트워터, 페이스북, 구글 ID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 왼쪽의 Sign Up을 눌러 새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Shou.TV를 로그인 합니다.




 2. AirShou 앱 설치 및 신뢰 허용


Step3. 아이폰 사파리로 아래의 주소를 접속합니다. 


http://iemulators.com/



Step4. Apps 메뉴를 선택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AirShou가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한 다음 Download Page를 터치합니다.



Step5. 화면을 아래로 내려 AirShou를 터치한 다음 Install, Install AirShou를 차례대로 터치하고 설치를 터치하면 홈화면에 AirShou 앱이 설치됩니다. 



Step6. 아이폰의 설정>일반>기기 관리>Wise Technologies Co., Ltd.로 이동한 다음 'Wise Technologies Co., Ltd.을(를) 신뢰함' 터치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신뢰를 터치합니다.




■ 3. AirShou 앱으로 아이폰 화면 녹화


Step7. AirShou 앱을 실행하고 계속하다를 터치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Step2에서 로그인한 Email로 로그인한 뒤 녹음하다를 터치합니다.



Step8. 첫번째 칸은 제목을 입력하는 칸인데요. 그대로 놔두면 녹화 일시가 제목이 됩니다. 두번째 칸은 녹화 화면 회전 방향을 선택하는 메뉴인데요. 가로모드, 세로모드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번째 칸은 녹화 해상도를 선택하는 메뉴인데요. 480p/640p/720p/1080p 등의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720p입니다. 다음에 터치하면 화면 녹화를 시작할 준비를 합니다.



Step9. 아이폰 화면 녹화를 하기 위해서는 AirPlay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를 열고 AirPlay를 선택합니다.



Step10. AirShou를 선택한 후 미러링 버튼을 켭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iPhone 스피커 / iPhone 선택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부터 아이폰 화면녹화가 시작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버튼을 눌러 녹화하고 싶은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면 됩니다. 




 4. 아이폰 화면 녹화 종료 


Step11. 녹화를 마치려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아이폰 화면 상단의 AirShou를 터치하거나 AirShou 앱을 선택하고 정지하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 녹화가 종료 됩니다.




■ 5. 녹화 영상 재생 및 카메라 롤에 저장, 삭제


Step12. AirShou 앱 실행화면 상단 오른쪽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녹화 목록이 나오는데요. 녹화목록을 터치하면 재생 및 카메라롤 저장, 삭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애플에서 안전성 검증을 마친 앱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 됩니다. 하지만 앱스토어가 아닌 이러한 방법으로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은 안정성 및 신뢰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앱 사용과 그에 따른 책임은 모두 본인의 몫임을 밝혀둡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