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 11 탈옥 아이폰에서 폴더 풀림 오류를 대비한 예방법

엠스블로그 2018. 8. 1. 01:19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의도치 않게 폴더가 풀려버리는 일이 발생한다면 정말 멘붕일 겁니다. 그러나 iOS 11 탈옥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러한 폴더 풀림 오류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OS 8 탈옥 때에도 이러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iOS 11 탈옥에서도 방법은 이와 비슷합니다.





iOS 11 탈옥 아이폰에서 폴더 풀림 오류를 대비하자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아이폰의 폴더 풀림 오류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이 필요합니다. 이 트윅을 설치한 후 실행하고 /var/mobile/Library/SpringBoard/ 폴더로 이동하면 IconState.plist라는 파일이 보일 겁니다. 이 파일을 다른 곳에 백업해 놓으면 됩니다. (만약에 IconSupportState.plist 파일도 보이면 같이 백업해 놓습니다.)



저는 바로 상위 폴더인 /var/mobile/Library/ 경로에 IconState.plist 파일을 백업해 놓고 사용중인데요. 백업하는 위치는 자신이 편한 곳으로 정하면 됩니다.^^




폴더 풀림 오류 후 원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폴더 풀림 오류가 생기고 난 후 /var/mobile/Library/SpringBoard/ 폴더에 DesiredIconState.plist 파일이 보이면 이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백업해 두었던 IconState.plist 파일을 덮어쓰기하고 리스프링하면 됩니다. 



위 방법은 iOS 11.4 베타3 탈옥 아이폰에서 설정>일반>재설정>홈 화면 레이아웃 재설정을 실행해서 폴더를 모두 풀리게 한 다음, 다시 폴더가 풀리기 전으로 원상복귀되는 것을 확인한 방법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

4. 구글 또는 다음, 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