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DataMan Next : 데이터 요금제의 월별 데이터 사용량 및 남은 데이터 양을 관리해주는 앱

엠스블로그 2014. 12. 10. 07:5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앱은 DataMan Next 입니다. 이 앱은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에 따른 데이터 양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인데요. 실시간으로 자신이 사용한 와이파이 데이터 양, 셀룰러 데이터 양, 전체 데이터 양 중에 자신이 사용한 데이터 양 정보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앱스토어에서 DataMan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앱이 나오는데요. 가격이 다릅니다. 그 중 제가 이번에 소개할 앱은 DataMan Next 입니다. 



DataMan Next보다 비싼 DataMan Pro($4.99) 나 DataMan Enterprise($9.99)에서는 앱별 데이터 사용량 및 위치별 데이터 사용량 등의 추가 기능이 제공되지만, 개인적으로 DataMan Next 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




 DataMan Next 초기 설정

STEP1. 앱스토어에서 $1.99 결재 후  DataMan Next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Next를 터치합니다. 



STEP2. 데이터 관리 기간을 설정하는 Plan Type 화면입니다.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가 한달 단위이므로 Monthly에 체크하고 화면상단 오른쪽의 Next를 터치합니다. 



STEP3. 한달동안 자신이 사용할 데이터 양을 설정하는 Data Cap 화면입니다.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 양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LTE42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1500MB로 설정했습니다.



STEP4. 위에서 설정한 데이터 양을 언제부터 시작할 것인지 설정하는 Start Date 화면입니다. 저는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에 맞춰 1일로 설정했습니다. 



STEP5. 지금까지 사용한 데이터 양이 얼마인지 설정하는 Existing Usage 화면입니다.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 올레 고객센터 앱으로 확인해 보니 0.95GB 사용량이 남아 있네요. 그래서 저는 550MB로 설정했습니다. ^^


이렇게 하면 모든 초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DataMan Next 사용법 및 설정 변경

아래는 앱실행 화면입니다. 가운데 크게 표시된 숫자는 현재 데이터 사용량을 퍼센트로 나타내주는 것이고, 화면하단에는 셀룰러 데이터와 와이파이 데이터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또한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배경화면 색상이 변경되기도 하며, 화면 상단 왼쪽의 문구도 달라집니다. 



위 그림처럼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설정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넘기면 월별 데이터 사용량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 위젯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앱실행 화면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나타나는 설정 화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에는 아래와 같이 6가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Data Plan에서는 위에서 알아본 초기 설정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Usage Alerts에서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알람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총 4번까지 알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Theme에서는 Display / Font / Colors / Widget을 변경할 수 있지만 대부분 앱 내 구입($0.99)이 필요합니다. 


Theme>Font 중에는 Merry Chrismasdonkulous DONKEYS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폰트 적용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DataMan Next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탈옥 유저분들은 DataMeter 트윅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