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탈옥하지 않은 iOS8.1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녹화해주는 앱, Shou

엠스블로그 2014. 11. 17. 21:20
반응형




순정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해주는 앱으로 iRec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참고) 오늘도 그와 같은 "탈옥하지 않은 iOS8.1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의 화면을 녹화해주는" 앱 하나를 소개합니다. 중국 개발자가 만든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녹화 앱, Shou 입니다. 


지난 6월에 시디아 트윅으로 먼저 출시한 Shou는 탈옥 유저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화면 녹화 앱으로, 오늘 소개할 내용은 탈옥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Shou를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Emu4iOS.net에서 Shou 앱 설치하기

STEP1. Shou를 설치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사파리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에 위치한 INSTALL을 터치해 'Emu4iOS Store'설치합니다.


http://emu4ios.net




STEP2. 홈화면에 설치된 Emu4iOS Store를 실행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App개발자" 팝업창이 나오면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3. Shou를 선택한 다음 INSTALL을 터치하면 Shou 앱이 설치됩니다. 





 iTools를 이용해 Shou 앱 설치하기

http://emu4ios.net 사이트가 열리지 않거나 접속 불가상태라면 아래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iTool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Shou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1. PC로 아래의 Shou(v0.2.3).zip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운로드받은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합니다. 




STEP2. 압축해제한 Shou(v0.2.3).ipa 파일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iTools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iTools 프로그램은 iTunes를 대체할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기화없이 iTunes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어플 설치 및 음악 넣기, 사진 및 동영상 넣기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 iTool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    iTools 프로그램 [Download]



STEP3. 다운로드 받은 iTools 파일의 압축을 풀고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exe와 Readme.txt 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STEP4. 컴퓨터와 아이폰(아이패드)을 연결한 뒤 iTools.exe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Applications를 선택한 뒤 프로그램 상단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hou(v0.2.3).ipa 파일을 선택하고 Install(O)를 클릭하면 Shou 앱이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 프로그램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Shou가 표시되며 아이폰(아이패드)의 홈화면을 보면 Shou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8.1 아이폰·아이패드 화면 녹화 앱, Shou 사용법

Shou 등록하기


홈화면에 설치된 Shou 앱을 실행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App개발자" 팝업창의 신뢰를 터치하면 Shou 앱의 Sign In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Sign In 할 수 있으며 그외 다른 이메일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화면 하단의 Don't have an account? Sign Up을 터치해 새로운 이메일로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중국 개발자라는 부분이 꺼림칙한 분들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로 등록하세요. 



빈칸을 채운 후 Sign Up 버튼을 터치하면 Shou 메인화면에 2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Start Broadcasting / Start Recording 



 ▶ Start Broadcasting : 실시간으로 아이폰·아이패드 녹화 화면을 "http://shou.tv/사용자이름" 웹페이지로 생중계해주는 메뉴

 ▶ Start Recording : 아이폰·아이패드 화면 녹화 메뉴,  버튼을 누르면 녹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음




녹화하기 / 녹화 그만하기



Start Recording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화면 녹화가 시작되며 iRec 앱과 마찬가지로 상단바 부분이 빨갛게 변합니다. 녹화를 중단하려면 Stop Recording을 터치하면 됩니다. 



화면 하단의 Recordings 메뉴에 가 보면 녹화된 파일목록을 볼 수 있으며 녹화 파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하나 올라옵니다.



 ▶ Play : 녹화 파일 재생

 ▶ Open In... : 녹화 파일을 다른 앱을 통해 공유

  Save to Camera Roll : 녹화 파일을 카메라 롤에 저장

  Delete : 녹화 파일 삭제



여기까지 Shou 앱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iRec보다 장점이라면 녹화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과 아이패드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탈옥한 분들이라면 시디아에서 Shou 트윅을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스토리채널의 emscloud 구독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