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zenmate로 IP 우회 접속 방법-불법유해사이트차단 뚫기

엠스블로그 2014. 5. 20. 03:32
반응형



보고보고 토렌트 사이트(http://hi-bogo.net/)를 아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불법·유해 정보에 대한 차단 안내라는 창을 본 적 있을 겁니다. 





불법유해사이트로 차단된 웹페이지를 접속하려면 IP 우회가 필요한데요. 구글 크롬의 zenmate를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쉽게 IP 우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크롬 zenmate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STEP1. 구글 크롬을 실행한 뒤 아래의 주소를 접속합니다.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enmate-for-google-chrome/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 오른쪽의 + 무료를 클릭합니다. 






STEP2. 'ZenMate'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는데요. 아래와 같이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3. 화면 상단 오른쪽을 보면 방패모양의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IP 우회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버튼인데요. IP 우회를 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정책과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동의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네모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Get secured now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여기에 입력한 이메일은 zenmate ID로 쓰이게 됩니다. 




STEP4. 이메일을 입력하고 Get secured now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 패스워드 값이 보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zenmateSign in 할 때 필요하므로 초기 패스워드를 자신이 기억하기 편한 것으로 바꿔줍니다. 





위 그림과 같이 Change 버튼을 클릭하면 패스워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하면 패스워드가 변경됩니다. 





패스워드를 변경한 뒤 위 그림과 같이 Go it!을 클릭하면 IP 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크롬 상단 오른쪽의 방패 모양의 색깔로 IP 우회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방패 색깔이 회색이면 IP 우회가 되지 않은 상태이고, 녹색이면 IP 우회 상태를 뜻합니다. 




#2. ZenMate를 이용해 IP 우회하기

구글 크롬 상단 오른쪽의 방패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네모박스부분을 클릭하면 IP 우회할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가는 아래와 같이 홍콩, 독일, 스위스, 영국, 미국 이렇게 5개 국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IP 우회할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IP로 우회됩니다. 




IP 우회를 한 상태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속도면에서 좋지 않기 때문에 IP 우회가 필요없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ZenMateOFF 시켜두고 필요할 때만 ON 하세요. 






#3. ZenMate 재설치 할 경우 &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 경우




ZenMate를 재설치 할 경우 이메일을 입력하고 Get secured now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Sign in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패스워드가 생각나지 않거나 잊어버린 분들은 위 그림과 같이 Forgot your password?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Send me reset password instructions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이메일로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는 메일이 전송됩니다. 





Send me reset password instructions 버튼을 클릭하고 난 뒤 자신의 이메일에 접속하여 support@zenmate.io에서 온 메일을 확인합니다. 


메일의 제목은 ZenMate: Reset password instructions입니다. 


메일 내용 중 Change my passwor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ZenMate의 패스워드를 바꿀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Change my password 버튼을 클릭하면 패스워드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방패 모양을 클릭해 Sign in 하면 IP 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ZenMate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불법유해사이트 접속만이 IP 우회를 하는 목적이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