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엑센트 아반떼 소나타 등 현대·기아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방법

엠스블로그 2014. 7. 14. 00:06
반응형



엑센트, 아반떼, 소나타 등 현대·기아 자동차와 아이폰 간의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차량에 아이폰을 블루투스 등록해 두면 아이폰에 있는 음악, 팟캐스트, 동영상 등의 음성을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전화통화까지 차량에서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엑센트 차량을 대상으로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봤습니다. 현기차의 다른 차량들도 방법이 동일하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아직 차량과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못했던 분들은 한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 현기차 엑센트 아반떼 소나타와 아이폰 블루투스 연결 방법

STEP1. 우선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켭니다. 그리고 현기차의 시동을 걸어 오디오 전원을 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SETUP 버튼을 눌러 줍니다.

 SETUP 버튼이 없는 분들은 아마 PHONE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것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현기차 오디오 화면에 SETUP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Phone을 선택합니다. 




STEP2. 아래는 PHONE 메뉴 화면인데요. 거기서 Pai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음성인식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면서 "폰 이름을 말하세요."라는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이때 자신의 폰이름을 말해도 되고 기타 다른 단어들을 말해도 됩니다. 



폰이름을 말하고 난 뒤 또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요. 이때 ""라고 대답해 줍니다.




STEP3. 음성인식 단계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 등록 모드가 나오는데요.



이때  현기차의 오디오 화면에 나오는 인증번호 4자리를 아래와 같이 아이폰설정-블루투스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차량 오디오 화면에도 블루투스 연결 성공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아이폰과 현기차의 블루투스 연결이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해 전화를 사용하거나 음악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전화통화를 목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는데요. 혼자 운전할 때는 편하지만 여러명이 같이 타고 다닐때는 조금 쓰기가 그럴때도 있네요. ^^




#. 블루투스 우선순위 바꾸기

만약, 블루투스 연결한 기기가 많을 경우 블루투스 연결 우선 순위를 정해 놓을수도 있는데요. 아이폰이 우선순위가 아닐 경우 현기차의 차량 오디오에서 SETUP-PHONE을 선택한 다음 아래와 같이 Priority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하면 다음부터는 블루투스를 연결할 때 아이폰이 우선순위로 연결됩니다.





#. 블루투스 삭제하기

차량에 등록된 블루투스를 삭제하고 싶을때는 차량 오디오에서 SETUP-PHONE-Delete를 선택한 다음 삭제할 기기를 선택하면 차량 블루투스 목록에서 삭제 됩니다. 




여기까지 엑센트, 아반떼, 소나타 등 현기차와 아이폰 간 블루투스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번등록해두면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 현기차에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