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아파트 현관문 도어클로저(도어체크)로 문 닫히는 속도 조절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7. 20. 01:20
반응형

아파트의 현관문이 "쾅"하고  너무 세게 닫혀 고민이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지금까지 문이 세게 닫혀 생기는 소음때문에 옆집에 피해가 갈까봐 문을 닫을 때 손으로 꼭 잡고 조심조심 닫아왔습니다. 


그러나 너무 세게 닫히는 문의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집안에 일자 드라이버만 있으면 쉽게 문 닫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현관문의 윗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도어클로저(빨간동그라미)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도어클로저(도어체크)를 좀 더 확대해 보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일자 나사가 보일겁니다. 이 나사를 조이거나 풀면서 문 닫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 시계방향으로 돌릴때() : 문 닫힘 속도가 느려짐

▶ 반시계방향으로 돌릴때() : 문 닫힘 속도가 빨라짐





일자 나사 옆에 숫자 1, 2가 적혀 있는데요. 1 옆의 일자나사는 문을 완전히 열었을 때부터 약 45˚까지 거리의 속도를 조절해주며 2 옆의 일자나사는 약 45˚부터 문이 닫힐 때까지의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아래그림참고). 





저의 경우 1번나사는 놔두고 2번나사만 시계방향으로 한바퀴 돌려놨더니 현관문이 '스르륵 철컹' 하고 부드럽게 닫히네요. 더이상 문 닫히는 소음 때문에 생긴 걱정거리 하나 줄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