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전원 연결없이 Siri야(Hey Siri) 사용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0. 10. 09:43
반응형



"시리야(Hey Siri)"는 홈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목소리로 시리를 호출할 수 있는 iOS8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바쁠때 또는 내 손에 아이폰이 없을때, 두 손에 무언가를 잔뜩들고 있을 때 그 순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Siri야(Hey Siri)"의 유일한 단점은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이 전원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제한이 생긴 것은 이 기능을 실행하려면 아이폰의 배터리 소모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원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Siri야(Hey Siri)"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에 연결되어 있을때 사용하는 것만큼 편리하지 않지만, 그래도 홈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원 연결없이 Siri야(Hey Siri) 사용하는 방법 




Step 1 : 설정>일반>Siri로 가서 'Siri야' 허용 버튼을 켭니다.


Step 2 : 홈버튼을 길게 눌러 시리를 작동시킨 후 시리의 질문받는 시간이 끝날때까지 아무말도 하지 않고 기다립니다. 질문받는 시간이 끝나고 시리가 작동하지 않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tep3 : 이때 "Siri야"라고 말하면 아이폰을 전원에 연결되어 있을때처럼 시리가 작동됩니다. 


다만, 아이폰이 시간이 지나 자동 잠금되면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즉, 화면이 켜져 있을때만 음성으로 "Siri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설정>일반>자동 잠금에서 안 함을 선택하면 화면이 꺼지지 않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으나, 배터리 소모는 감수해야 합니다. 



아래는 전원 연결없이 Siri야 기능을 사용하는 동영상입니다. 





비록 화면이 켜져 있을때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쉬운 점이지만, 전원을 연결할 수 없고 홈버튼을 누르기 힘든 상황에서는 이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iDB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