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카메라 타이머 기능을 이용한 셀카봉 사용법

엠스블로그 2014. 10. 14. 07:45
반응형



요즘 셀카봉이 대세입니다. 거리에 나가보면 셀카봉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도 셀카봉이 자주 나오는걸 보니 분명 Hot 아이템인가 봅니다. 


위 사진은 '왔다! 장보리'의 영상스케치의 한 장면인데요. 배우 김지훈과 오연서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셀카봉을 이용해 사진을 찍으려면 멀리서도 셔터를 누를 수 있는 리모컨이 필요하거나 타이머 기능이 필요한데요.


리모컨은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하니, 타이머 기능을 이용한 셀카봉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1. iOS8로 업데이트 하자


iOS8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타이머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셀카봉을 들고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 iOS8 정식버전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59가지(참고)



우선, 현재 자신의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이 iOS8이 아니라면 iOS8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이폰의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신버전 업데이트는 아이튠즈를 이용하거나 아이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OS8 버전을 지원하는 기기는 아래와  같으니 자신의 기기가 iOS8 업데이트를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의 버전을 iOS8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새로 생긴 카메라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iOS8 카메라 타이머 사용법은?


아이폰의 카메라를 실행한 후 화면 상단의 HDR 자동 옆을 보면 새로 생긴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것이 타이머 아이콘인데요. 그것을 터치해보면 끔 / 3초 / 10초 이렇게 3가지의 타이머 메뉴가 나옵니다. 



타이머를 3초로 맞춰 놓으면 화면 상단에 3초라고 표시됩니다. 이렇게 타이머를 설정하고 셔터 버튼을 터치하면 1초가 지날때마다 플레쉬가 작동하면서 카메라 화면 하단 오른쪽에 타이머 숫자가 카운트 됩니다. 그리고 3초가 지나면 찰칵!

 


아래는 타이머를 10초로 맞춰 놓고 사진을 찍는 영상입니다.



아이폰5S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는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찍게 되면 매우 빠르게 10장고속연사촬영(Burst Mode)이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3. iOS8로 업데이트 할 수 없거나, 업데이트 하기 싫다면?


앱스토어에는 타이머 기능이 카메라 앱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타이머 카메라" 또는 "셀프 타이머 카메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카메라 앱들이 검색됩니다. 검색 목록 중 자신이 사용하기 편리한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4. 탈옥 유저라면...


자신의 기기가 탈옥 상태일 경우  CameraTweak 2 시디아 트윅($1.49)을 설치하면 기본 카메라 앱에 타이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탈옥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 버전이 iOS7.0.2 이하인 경우

- evasi0n7 v1.0.8 완전탈옥툴 배포, iOS7.1 정식버전은 탈옥안됨(참고)


▶ 버전이 iOS7.1~7.1.2인 경우

- iOS7.1.2 탈옥툴, Pangu v1.2.1 윈도우버전 업데이트(참고)

- iOS7.1.2 완전탈옥툴 Pangu v1.2 내용 정리 및 사용법(참고)


자, 이렇게 타이머 기능 사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셀카봉을 들고 셀카를 찍어 볼까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