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8 아이폰 와이파이(WiFi) 연결 안됨, 끊김, 불안정 현상 해결 팁 5가지

엠스블로그 2014. 10. 26. 00:52
반응형



아이폰을 iOS8로 업데이트한 후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거나 끊기는 등 와이파이 연결상태가 불안정하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할 때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입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터치해 실행하면 됩니다.



이것을 실행하게 되면 아이폰이 재부팅 되면서 아이폰에 설정되어 있는 네트워크 설정 정보(와이파이 암호, 캐시, DHCP 정보 등)가 초기화 됩니다. 






 2. Wi-Fi 네트워크 버튼 끄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했음에도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아이폰의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시스템 서비스에서 Wi-Fi 네트워크 버튼을 끄고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MacRumors에서 배터리 누수 및 느린 와이파이 속도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iOS8 일부 사용자가 효과를 본 방법입니다. 






 3. 구글 DNS 이용


아이폰의 설정>Wi-Fi에서 아이폰이 사용중인 와이파이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DNS 값을 구글 공용 DNS 값으로 바꿔줍니다. 구글 공용 DNS 값은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Google Public DNS IP addresses:


8.8.8.8

8.8.4.4



DNS 값 변경 후 아이폰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 방법에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보다 간단하게 재부팅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에서 볼드체 텍스트 버튼을 켬/끔 하면 쉽게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구글 DNS는 와이파이 속도가 느릴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유튜브 영상 시청할 때 버퍼링과 끊김현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합니다.






 4. 공유기 네트워크모드 변경


와이파이 공유기의 네트워크 모드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모드는 크게 a/b/g/n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g 네트워크n 네트워크 또는 g/n 겸용 네트워크 모드 중 와이파이 속도가 빠른 것으로 변경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향상, 최적화 방법(참고)






 5. DFU 초기화 그리고 복원


이런 저런 방법을 해봐도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 DFU 초기화 후 복원을 해보세요.(아래링크참고) 이 방법을 하기 전엔 반드시 아이폰의 내용을 백업하는 것 잊지 마세요. 



▶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참고)



이렇게 해도 와이파이가 불안정하거나 문제가 있다면 귀찮더라도 시간내서 A/S센터 한번 가봐야겠죠?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