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맥 OS X 요세미티에서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0. 22. 07:48
반응형



맥 OS X 요세미티를 이용해 iOS8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녹화를 하게 되면 아이폰 상단에 표시되던 캐리어가 사라진 채 녹화가 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맥 OS X 요세미티에서 아이폰 화면 녹화하기


STEP1. 아이폰을 Mac에 연결합니다. 이때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8.0 이상이어야 합니다.


STEP2. Mac에서 QuickTime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File>New Movie Recording을 클릭합니다.




STEP3. 녹화화면이 나오면 녹화버튼 옆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amera 목록 중 Mac에 연결되어 있는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Mac에 아이폰 화면이 나옵니다. 





STEP4. 녹화버튼 옆의 아이콘을 누른다음 Microphone 목록 중 Mac에 연결된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녹화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이때 소리까지 녹음이 된다고 하는데 아이폰에서 나는 소리를 말하는건지, 외부소리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녹화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녹화가 종료됩니다. 



녹화된 파일은 Mail, 메시지, 에어드롭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STEP5. 녹화영상은 Mac 화면 상단의 File>Save...를 눌러 파일로 저장합니다.



아래는 위 과정을 담은 영상입니다.(출처-iDB)





아이패드도 같은 방법으로 녹화 가능합니다. 맥이 없는 저에게는 맥빠진 정보입니다. ^^;; 맥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아이폰 녹화할 때 위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또한, 저처럼 맥이 없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순정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도 참고하세요.  


▶ 탈옥없이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iRec(참고)

▶ 탈옥없이 AirPlay로 아이폰 화면 녹화하기(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