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Pangu8 1.1.0으로 탈옥할 때 생기는 홈화면의 Pangu 앱에 추가된 기능은?

엠스블로그 2014. 11. 1. 15:12
반응형



중국발 완전탈옥툴 Pangu8 1.1.0 버전이 얼마 전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탈옥툴을 이용해 애플기기를 탈옥할 때 시디아까지 함께 설치된다는 점과 애플기기의 홈화면에 설치되는 Pangu 앱에 몇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는 점 입니다. 탈옥방법에 대해서는 몇시간 전 글을 썼었고(참고), 이번에는 Pangu 앱에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홈화면에 설치된 Pangu 앱에 추가된 5가지 기능

완전탈옥툴 Pangu8이 v1.1.0로 업데이트 되면서 애플기기의 홈화면에 설치되는 Pangu 앱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변화된 내용을 5가지로 요약 정리 해봤습니다.  

1. 탈옥 과정 중 알아두어야할 도움말 추가
2. 카메라 셔터음 무음 만들기 버튼 추가
3. Open SSH Password 변경 기능 및 IP 주소 표시
4. 리스프링, 전원끄기, 재부팅, Rebuild App list 버튼 추가
5. 데이터 청소 기능 추가 

1. Pangu 앱을 실행해보면 메인화면에 Notice와 Feedback 메뉴가 보이는데요. Notice에는 자주묻는 질문(FAQ)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Feedback에는 탈옥과정 중 알아두어야 할 도움말이 중국어로 보여집니다. 홈페이지(en.pangu.io)에도 영문으로 도움말이 나와 있으니 도움말은 차라리 그것을 보는 것이 낫겠습니다. ^^;; 



다음으로 Pangu 앱의 하단 메뉴 중 Utility를 살펴보겠습니다. 



2. 화면 제일 위에 카메라 셔터음을 없애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켜 놓으면 벨소리가 무음일때 카메라 셔터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이제부터는 iFile 또는 아이펀박스를 이용해 카메라 셔터음을 없애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3. 그 아래에는 OpenSSH Password를 변경하는 메뉴와 IP 주소를 표시해 주는 메뉴가 있습니다. OpenSSH Password의 경우 Password를 잊어버렸을 때 여기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4. System Function에는 리스프링(Respring), 전원끄기(Shutdown), 재부팅(Reboot)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이와 관련된 트윅을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Rebuild App list 버튼은 어떤 용도인지 아직 파악중입니다. ^^;;


5. 마지막으로 Clean Diagnostics & Usage data 메뉴입니다. 데이터 사용량과 진단 내용을 정리해주는 메뉴입니다. Total files 옆 Clean 버튼을 터치해주면 깨끗이 청소됩니다. 



여기까지 Pangu8 v1.1.0 탈옥툴로 탈옥할 때 애플 기기의 홈화면에 생기는 Pangu 앱에 추가된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의 Pangu8 v1.0.1로 탈옥하신 분들도 Pangu 앱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위와 같은 기능이 추가된 Pangu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업데이트를 하면 되겠습니다. ^^


▶ Pangu  1.0.1 버전, 수동으로 Pangu  1.1.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