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8 완전탈옥툴 Pangu8 v1.1.0 사용방법, 원클릭으로 시디아 설치까지 완료

엠스블로그 2014. 11. 1. 08:05
반응형



iOS8.0에서 iOS8.1.x까지 완전탈옥해주는 Pangu8 탈옥툴의 버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Pangu8 v1.1.0은 영문버전으로 배포되었는데요. 아직까지는 Mac 버전 탈옥툴은 나오지 않았으며, Window 버전만 배포된 상태입니다. 


이번 Pangu8 v1.1.0 완전탈옥툴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하면 시디아 설치까지 한번의 클릭으로 된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탈옥 후 시디아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했지만 Pangu8 v1.1.0 에서는 그런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밖에 변화된 업데이트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Pangu8 v1.1.0 Change Log

1. iOS8 최신 시디아 번들

2. 탈옥과정 최적화

3. 64bit 기기에서 사파리 앱 실행 시 발생하는 충돌문제 개선

4. 아이메시지(iMessage) 또는 문자메세지(SMS)의 이미지 전송 실패 문제 개선

5. Substrate 작업 중 더이상 리스프링 불필요

6. 홈화면에 설치된 Pangu 앱에 유용한 기능들 추가

7. 영문버전 지원




  Pangu8 v1.1.0 다운로드

이번 Pangu8 v1.1.0 완전탈옥툴로  탈옥할 수 있는 애플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업데이트된 Pangu8 v1.1.0 완전탈옥툴은 영문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탈옥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Pangu8 웹페이지 방문  http://en.pangu.io/

▶ Pangu8 v1.1.0 다운로드 [Link1], [Link2]



탈옥툴을 다운로드 하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업데이트된 Pangu8 v1.1.0 완전탈옥툴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

1.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은 백업! 입니다. 탈옥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옥 전 꼭 백업하기 바랍니다.



2. 이 탈옥툴은 iOS8을 대상으로 하는 탈옥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iOS8 버전보다 낮을 경우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DFU 초기화한 다음 iOS8 복원하는 것입니다. 


애플 기기의 버전이 iOS8이더라도 OTA 방식(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탈옥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DFU 초기화 후 iOS8 복원을 하기 바랍니다.



3. 탈옥할 기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4.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를 합니다. 





  iOS8.0~iOS8.1 애플기기 완전탈옥하기

STEP1. Pangu8 탈옥툴을 다운로드한 PC에 애플 기기를 연결 한 후 탈옥할 애플기기를 AirPlane 모드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탈옥하는 과정동안 애플기기의 화면을 볼 수 있게 켜 둡니다. 




STEP2. Pangu8 탈옥툴을 실행합니다. 잠시 후 Start Jailbreak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하면 Start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3. 탈옥하기전 공지사항이 나옵니다. Already di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탈옥과정이 진행됩니다.




STEP4. 탈옥과정이 거의 끝나갈 무렵 아래 그림과 같이 탈옥툴에 Jailbreaking이라고 나올 때, 애플기기 홈화면에 "신뢰할 수 없는 App 개발자"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때 신뢰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기다려도 홈화면에 팝업창이 뜨지 않을 경우 pangunew 아이콘을 터치해 실행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신뢰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애플기기가 잠시 후 재부팅 되고 탈옥과정이 완료됩니다.




STEP5. 탈옥 완료 후 애플기기에는 아래와 같이 CydiaPangu 앱이 설치됩니다. 거기서 Cydia를 터치해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시스템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애플기기가 재부팅 됩니다. 그리고 다시 Cydia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STEP6. 시디아에서 Cydia Substrate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탈옥과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탈옥을 즐겨보세요.^^




 현재 iOS8과 호환되는 트윅은?

아래의 링크에서 iOS8 호환 트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4.10.30 기준)


▶ [2014.10.30] iOS8과 호환되는 트윅 목록 정리(참고)

실시간으로 iOS8 호환 트윅 목록 확인하기 [Link]



 홈화면에 설치된 Pangu 앱의 변화된 점

완전탈옥툴 Pangu8v1.1.0로 업데이트 되면서 애플기기의 홈화면에 설치되는 Pangu 앱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유용한 기능들이 Pangu 앱에 많이 추가되었는데요.(아래링크참고) 이미 탈옥을 하신 분들도 Pangu 앱 내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업데이트가 잘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Pangu8 1.1.0으로 탈옥할 때 생기는 홈화면의 Pangu 앱에 추가된 기능은?(참고)

▶ Pangu 1.0.1 버전, 수동으로 Pangu 1.1.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참고)




 탈옥 후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14.11.01 현재 탈옥 필수 트윅인 iFileiOS8을 지원하지 않아 설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펀박스의 SSH Terminal을 이용해 iOS8에서 iFile을 사용할 수 있게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 그밖에 ② 애플기기의 내부폴더를 볼 수 있는 Apple File Conduit "2" 트윅과  deb 파일 설치하기,  애플워치 홈화면 디자인을 구현해주는 WatchSpring 트윅 등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8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Apple File Conduit "2" 트윅 업데이트(참고)

 iOS8 호환 iFile 트윅 수동 설치 방법(참고)

 탈옥 아이폰, iFile을 이용해 deb 파일 설치 하기(참고)

 iOS8 아이폰 홈화면을 애플워치(AppleWatch) 홈화면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WatchSpring 트윅 설치 방법(참고)


아직 몇몇 중요 트윅들이 iOS8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아쉽기는 하나, 시간이 해결해 줄거라 생각합니다. 아직 탈옥을 망설이시나요? 탈옥유저였다면 이제는 탈옥해도 될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