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8.0~iOS8.1 완전탈옥툴 Pangu8 v1.0.1 사용법 및 시디아 설치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0. 24. 00:44
반응형



2014년 10월 22일 iOS8.0 ~ iOS8.1.x 버전에 대한 완전탈옥툴 Pangu8 v1.0을 중국의 Pangu 팀이 배포했습니다. 이 탈옥툴 배포 후 몇시간 뒤 v1.0.1을 다시 배포했는데요. Pangu8 탈옥툴로 탈옥할 수 있는 애플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탈옥툴의 특징이라면 탈옥을 해도 시디아가 설치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시디아를 설치하려면 Pangu8 탈옥툴로 탈옥 후 별도의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와 더불어 현재는 iOS8과 호환되는 트윅도 드뭅니다. 이처럼 탈옥툴이 너무 빨리 나왔기 때문에 현재는 탈옥을 해도 탈옥의 장점을 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남들보다 빨리 iOS8에서 탈옥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탈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

1.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은 백업! 입니다. 탈옥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옥 전 꼭 백업하기 바랍니다.




2. 이 탈옥툴은 iOS8을 대상으로 하는 탈옥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iOS8 버전보다 낮을 경우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DFU 초기화한 다음 iOS8 복원하는 것입니다. 


애플 기기의 버전이 iOS8이더라도 OTA 방식(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탈옥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DFU 초기화 후 iOS8 복원을 하기 바랍니다.




3. 탈옥할 기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4.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를 합니다. 





5. iOS8 ~ iOS8.1.x 완전탈옥툴, Pangu8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 Pangu v1.0.1 [Download]






 iOS8 ~ iOS8.1.x 버전 탈옥하기

STEP1. Pangu8 탈옥툴을 다운로드한 PC에 애플 기기를 연결합니다.



STEP2. Pangu8 탈옥툴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체크 되어 있는 것을 체크해제 합니다. 그리고 탈옥 버튼(빨간네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됩니다. 





STEP3. Pangu8 탈옥 작업이 완료되면 애플기기 홈화면에 Pangu 앱이 생깁니다. 



이것을 터치해 실행한 다음 OpenSSHInstall 합니다. 





STEP5. 시디아를 설치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펀박스가 필요한데요. 아이펀박스가 없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한 다음 PC에 설치하기 바랍니다. 



▶ iFunBox Classic [Download]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2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복사해 애플기기 General Storage에 붙여넣기 합니다. 






STEP6. SSH Terminal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명령어(파란 글씨)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아래txt파일활용) 



cd ..


cd ..


dpkg -i /private/var/mobile/Media/general_storage/*.deb 


rm -rf /var/mobile/Library/Caches


reboot


 cd ..는 "cd" 다음 한칸 띄우고 ".." 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STEP7. 애플 기기가 재부팅된 후 홈화면을 보면 시디아(Cydia)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검은 화면에 Preparing Filesystem이라는 문구가 잠시 보인 뒤 애플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그리고 다시 Cydia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STEP8. 시디아에서 Cydia Substrate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 주의할 점

이번 탈옥툴은 재부팅(Reboot)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암호설정 되어 있는 상태에서 재부팅할 경우 무한사과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무한사과에 빠지면 DFU 초기화 후 복원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암호설정을 꼭 해야하는 분들은 재부팅하기 전 꼭 암호를 끈 다음 재부팅하는 것, 잊지 마세요. 






 현재 iOS8과 호환되는 트윅은?

아래의 링크에서 iOS8 호환 트윅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iOS8 탈옥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대부분의 트윅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 iOS8 호환 트윅 목록 보러가기 [Link]






 카메라 무음 만들기

아이펀 박스에서 SSH Terminal을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mv /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 /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bak


그리고 애플 기기를 재부팅하면 카메라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하고 싶은 분은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mv /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bak /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



iFile을 설치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 방법대로 하면 보다 편리하게 카메라 무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 iOS8 호환 iFile 트윅 수동 설치 방법(참고)

▶ iFile을 이용해 아이폰 카메라 진동 모드일때 셔터음 무음 만들기(참고)



여기까지 iOS8 완전탈옥, Pangu8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iFile 설치와 카메라 무음 만들기 외에 이렇다할 작업을 할 수 있는게 없어 보입니다. 조금 기다려 봐야겠네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