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중국 태극탈옥팀이 배포한 iOS8.1.1 완전탈옥툴 TaiG v1.0.1로 탈옥하기

엠스블로그 2014. 11. 30. 01:32
반응형



iOS7.1.1부터 중국이 탈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완전탈옥툴 배포주기가 놀라울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그러나 iOS8.1 탈옥툴을 배포한 Pangu 팀이 애플 보안팀에 탈옥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제출함으로써 'iOS8.1.1부터는 탈옥이 어렵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중국의 또다른 탈옥팀 TaiGiOS81.1.1 완전탈옥툴을 배포했습니다. 


이번에 배포된 TaiG 탈옥툴의 지원기기 및 탈옥 가능 버전, 탈옥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aiG v1.0.1 탈옥 지원기기 및 버전

1. TaiG 탈옥툴 사용 가능 버전 : iOS8.0 ~ iOS8.1.1


2. TaiG 탈옥 지원 기기




 TaiG v1.0.1 완전탈옥툴 다운로드

1. TaiG 웹페이지 방문 http://www.taig.com/


2. TaiG v1.0.1 다운로드 [Link]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

1.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은 백업! 입니다. 탈옥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옥 전 꼭 백업하기 바랍니다.



2. 이 탈옥툴은 iOS8을 대상으로 하는 탈옥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iOS8 버전보다 낮을 경우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DFU 초기화한 다음 iOS8 복원하는 것입니다. 


애플 기기의 버전이 iOS8이더라도 OTA 방식(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탈옥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DFU 초기화 후 iOS8 복원을 하기 바랍니다.



3. 탈옥할 기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4.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를 합니다. 





 TaiG v1.0.1 완전탈옥툴로 iOS8.1.1 탈옥하기

STEP1. TaiG 탈옥툴은 Pangu8 탈옥툴과 달리 탈옥할때 AirPane 모드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을 마쳤다면 PC와 탈옥할 기기를 연결합니다. 



STEP2. 탈옥툴이 기기를 인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체크해제 합니다.




STEP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중국어로 되어있어 무슨말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 아래 그림처럼 x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하단의 녹색버튼을 클릭하면 완전탈옥이 진행됩니다. 



위 그림처럼 스마일 그림이 나오면 탈옥이 완료된 것입니다. 참 간단하죠?



STEP4. 탈옥 완료 후 홈화면에 설치된 Cydia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시스템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기기가 재부팅 됩니다. 그리고 다시 Cydia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Pangu8 탈옥과 달라진 점

Panug8 탈옥때는 탈옥 후 홈화면에 CydiaPangu 앱이 설치되었는데요. 이번 TaiG 탈옥툴은 탈옥 후 홈화면에 Cydia만 설치됩니다. Pangu 앱은  카메라 무음, 리스프링, 재부팅 등의 나름 좋은 기능들을 갖고 있었는데요.(참고) Pangu 앱이 없으므로 Pangu 앱을 대신할  트윅 및 작업을 추천합니다. 


1. 진동모드일때 카메라 셔터음 무음 만들기

→ http://emscloud.tistory.com/461


2. 밀어서 전원끄기 버튼에 리스프링, 재부팅, 안전모드 추가해주는 트윅 Power Tap

→ http://emscloud.tistory.com/539




 iOS8.1.1 호환트윅 확인하기

아래의 링크에서 iOS8 - iOS8.1.1 호환 트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iOS8 호환 트윅 목록 확인하기 [Link]




 탈옥 후 알아두면 좋은 정보

 iOS8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Apple File Conduit "2" 트윅 업데이트(참고)

시디아 로딩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CydiaEnhancer bokzhe 트윅 설치 하기(참고)

 iOS8.1 탈옥 와이파이(WiFi) 버그 픽스 WiFried 트윅 설치하기(참고)

 탈옥 아이폰, iFile을 이용해 deb 파일 설치 하기(참고)

 탈옥 아이폰 폴더 풀림 해결 방법 및 대비책(참고)

⑥ iOS8.1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8가지(참고)



여기까지 새로 나온 iOS8.1.1 완전탈옥툴, TaiG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iOS8.2 베타1이 공개된 현재, 이 탈옥툴로 iOS8.2 베타도 탈옥된다라는 얘기가 있었으나 아이패드3으로 해본 결과 탈옥이 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