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총 용량 8GB 안에 음악 2GB, 사진 750MB 저장 가능

엠스블로그 2015. 3. 20. 07:04
반응형


애플은 애플워치 모든 모델의 저장 공간을 8GB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 워치와 비교하면 2배 더 많은 용량이지만 음악이나 사진 등의 저장용량이 별도로 설정되어 있어 실제로 많은 양의 음악이나 사진을 넣기는 어렵습니다. 


음악의 경우 최대로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2GB인데, 이는 노래 한곡을 10MB로 가정했을 때 200곡의 노래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물론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아이폰의 음악 라이브러리에 있는 곡들도 들을 수 있지만 애플워치 자체에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한해 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한,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도 최대 75MB로 제한을 뒀으며, 이는 사진 1장을 500KB라고 가정했을 때 150장 정도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음악과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제외한 나머지 6GB는 시스템 OS와 기본 앱, 앱 캐쉬, 설정과 같은 데이터로 쓰인다고 합니다. 이는 애플이 그토록 강조해오던 시스템 구동 최적화 및 안정성을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요. 다음 달이면 출시되는 애플워치가 과연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출처 - 9to5mac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