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iOS 8.1.2 아이폰에 PSP 에뮬 ppsspp 앱 설치 및 롬파일 다운로드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 1. 23:48
반응형


탈옥하지 않은 iOS8.1.2 아이폰에 psp 에뮬 구동기인 ppsspp 앱을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탈옥 아이폰에 ppsspp 앱 설치하는 방법, ppsspp 앱 언어 한글화하기, Rom 파일 다운로드 방법 및 실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PSP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iOS 8.1.2 아이폰에 PPSSPP 앱 설치하기

[탈옥하지 않은 아이폰에 ppsspp 앱 설치하기]

STEP1. 아이폰 사파리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http://iemulators.com/



STEP2. Apps 메뉴를 선택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PPSSPP 가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한 다음 Install 을 터치해 설치 하면 됩니다.




[탈옥 아이폰에 ppsspp 앱 설치하기]

STEP1. 탈옥아이폰에서 Cydia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시디아 소스에 아래의 소스를 추가합니다. 


http://cydia.ppsspp.org/



STEP2. 시디아 검색에서 ppsspp를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또한 아래의 웹페이지에서 ppsspp 앱 deb 파일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build.ppsspp.org/?page/downloads




 ppsspp 앱 한글화 하기

STEP1. 위 방법대로 ppsspp 앱을 설치하면 메뉴 언어가 영어로 보입니다. 그것을 한글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ppsspp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의 메뉴 중 Settings를 선택합니다. 



STEP2. 왼쪽 메뉴 중 System을 선택한 다음 Language를 선택합니다. 



STEP3.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한국어가 보입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ppsspp 앱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 됩니다. 




 PSP 롬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STEP1. psp 롬파일 다운로드 사이트로 아래의 2개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PC에서 아래의 사이트 접속 후 자신이 다운로드하고 싶은 게임 제목을 검색해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http://ko.nitroroms.com/home


http://www.emuparadise.me/



STEP2. 다운로드한 파일의 확장자명은 보통 .7z인데요. 이것을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해 확장자명이 .iso인 롬파일이 나올때까지 압축해제 합니다. 



STEP3-1. 아이튠즈를 이용해 iso 롬파일 집어넣기

아이튠즈를 실행한 후 아이폰을 PC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PPSSPP 앱을 선택한 후 화면 오른쪽 하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iso 롬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STEP3-2. 아이펀박스를 이용해 iso 롬파일 집어넣기

이방법은 탈옥 아이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User Applications를 클릭합니다. 



거기서 PPSSPP 앱을 선택한 후 Documents 폴더PSP 폴더로 들어간 다음 ROM  폴더를 새로 만듭니다. 그리고 여기에 iso 롬파일을 집어넣으면 됩니다.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